HOME > 부키 알림판 > 공지&이벤트

서평단 모집 : 의사가 말하는 의사 Episode 2   
작성자 : 도서출판 부키 등록일 : 2017-03-02 조회수 : 18107  

의사가 말하는 의사 Episode 2

26명의 의사들이 솔직하게 털어놓은 의사의 세계



2017년, 다시 묻는 의사의 의미

『의사가 말하는 의사』 개정판 출간    

부키 전문직 리포트 시리즈 3 『의사가 말하는 의사』의 개정판. 필진 대부분이 바뀌었고, 기존 필진 역시 그간 쌓인 경력을 바탕으로 업그레이드된 원고를 실었다. 흘러간 세월만큼이나 많은 것이 변했다. 고령화의 영향으로 재활의학과가, 산업 보건 인식의 증대로 직업환경의학과가, 메르스 사태로 인해 예방의학과가 주목받게 되었다. 한편 의사의 영역은 더 넓어져 일반 병원 의사뿐만 아니라 구호활동가로, 의료협동조합 주치의로, 국제기구의 세계공무원으로, 인문의학자로 일하는 의사들이 늘어났다.

그러나 시대가 변해도 가장 중요한 건 여전히 ‘직접 눈을 마주치며 환자와 나누는 교감’이라는 게 의사들의 한결같은 목소리다. 오늘도 진료실로, 수술실로, 노동자들의 고공 농성 현장으로 바삐 뛰어다니는 그들의 삶은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과 학부모, 더 나아가 의사라는 직업에 호기심을 갖고 있는 모든 독자들에게 ‘의사로 산다는 것이 무엇인지’ 생생하게 알려 줄 것이다.

엮은곳: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인의협)는 87년 민주화운동을 기점으로 한국 사회의 민주화와 국민의 건강권을 고민하는 의사들이 모여 창립한 단체다. 인의협은 창립 이후 소외된 계층을 위한 진료 활동뿐 아니라 국민건강권 향상을 위한 제도 개혁 및 다양한 의료 정책 사업들을 수행해 왔으며, 현재 노숙인진료사업, 농성장의료지원사업, 북한어린이의약품지원사업, 지역의료네트워크, 외국인노동자진료사업, 인권사업, 건강정보사업, 의료개혁 및 정책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http://www.humanmed.org
 

지은이: 이현석 외 25

-----------------------------------------------------------------------------------------------------------------------------
 

 
『의사가 말하는 의사  Episode 2』  서평단 모집
 
인원 : 5명
기간 : ~ 3월 6일 까지
발표 :   3월 7일 (화)    
*신청방법 
1. 아래 이벤트 신청 버튼을 누르세요. (회원 로그인 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2. 정보 입력 시 요청사항에 리뷰를 작성할 블로그 주소 +SNS 주소를 적어주세요. (꼭 적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1. 『잠깐 애덤스미스씨, 저녁은 누가 차려줬나요?』 『냉정한 이타주의자』 부키 서평단은 2순위입니다.
(신청자가 미달일 경우에만 당첨 기회가 있습니다)
2. 지금까지 부키 서평단으로 당첨되신 분들 중 리뷰를 작성하지 않은 분은 서평단 추첨에서 제외됩니다.
 
*서평단의 약속
2017년 3월 19일까지 리뷰를 작성한 후 해당 도서 서평단 발표 공지 아래에 리뷰 링크줄을 적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