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까지 담는 선물포장

마음까지 담는 선물포장

저자 : 정영주
분야 : 취미/건강/실용
출간일 : 2005-10-27
ISBN : 9788985989879
가격 : 8,500원

보통 사람들을 위한 선물 포장 교과서 우아하고 세련된, 귀엽고 발랄한 선물 포장 노하우를 친절히 일러주는 보통 사람들을 위한 선물 포장 교과서. 선물 포장의 기초가 되는 선물 상자 제작하는 법부터 포장의 포인트인 리본 예쁘게 매는 비법, 사각 상자 ․ 삼각 상자 ․ 육각 상자 ․ 원형 상자 등 쓰임새에 맞는 상자 포장 비법, 형태가 불규칙해 모양을···

책소개


보통 사람들을 위한 선물 포장 교과서

우아하고 세련된, 귀엽고 발랄한 선물 포장 노하우를 친절히 일러주는 보통 사람들을 위한 선물 포장 교과서.
선물 포장의 기초가 되는 선물 상자 제작하는 법부터 포장의 포인트인 리본 예쁘게 매는 비법, 사각 상자 ․ 삼각 상자 ․ 육각 상자 ․ 원형 상자 등 쓰임새에 맞는 상자 포장 비법, 형태가 불규칙해 모양을 잡기 어려운 선물 포장 비법까지, 마치 교과서나 매뉴얼 북처럼 쉽고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보기에는 화려하지만 직접 하기엔 너무나 힘들어 좌절감만 느끼게 하는 선물 포장법이 아니라 쉽고 빠르게, 간단하면서도 예쁘게, 책을 보고 따라 하면 그대로 재현되는 생활 속의 선물 포장법이 가득하다.
또 살짝 보이는 포장, 전문가 솜씨를 훔친 듯한 장식 기술, 나만의 포장지 만들기, 쉽고 간단하지만 정성이 가득 담긴 핸드메이드 선물 만드는 방법까지 알려 준다. 
 



보기 좋은 선물이 더욱 기쁘다! 

선물만큼 ‘고마움’과 ‘기쁨’의 감정을 잘 표현할 수 있는 것은 없다. 여기에다 선물을 받았을 때 더욱 설레게 만드는 것은 아름답고 정성스러운 포장 때문이 아닐까. 선물 포장은 화려하기만한 겉치레라기보다는 선물하는 이의 마음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장치이다.

사람들은 선물 포장 하면 어렵게만 생각한다. 며칠 동안 어떤 선물이 좋을까 고민하고, 몇 시간 동안 발품을 팔면서 정성스럽게 선물을 고르는 사람도 막상 선물 포장은 남에게 맡기는 경우가 많다. 때로는 선물을 산 상점의 주인에게 맡기기도 하고, 정말로 근사하게 포장을 해야 할 경우라면 선물보다 더 비싼 돈을 들여 백화점 선물 포장 코너에서 포장하기도 한다.

왜 그럴까? 선물 포장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예쁘고 세련되게, 또 우아하게 포장을 할 수 없다는 생각 때문이다. 사람들의 이런 고정관념을 틀렸다고도 할 수 없는 것이 스스로 선물 포장을 하다가도 한 마디로 폼이 안 나, 한두 번 시도해 보고 포기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이다.


쉽고 간편하게, 하지만 예쁘게

기프트스타일리스트인 저자 정영주는 보통 사람들에게 쉽고 간편하게, 선물을 주는 사람의 마음까지 정성스럽게 포장할 수 있는 선물 포장법을 알려 주기 위해 이 책을 썼다.

저자는 선물을 더욱 빛나게 하는 포장은 돈보다 정성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는 선물을 받았을 때 기뻐할 상대방의 반짝이는 눈빛, 그 몇 초를 위해 짧게는 2~3분, 길게는 몇 십 분을 투자하는 것이 결코 사치가 아니라고 말한다. 그 기쁨을 사람들이 누릴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었다는 게 저자의 집필 의도다.

이 책은 기존의 선물 포장 책들처럼 화려하기만한 작품집이 아니다. 그저 일상을 살아가면서 기념할 때가 되어 또는 선물을 하고 싶을 때 그 선물을 고른 사람의 마음결을 더 잘 담아 낼 수 있도록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방법을 보여 주는 선물 포장 매뉴얼 북이다.


생활 속 아이디어가 가득한 쉽고 실용적인 포장 매뉴얼

이 책에는 보기에만 화려할 뿐 막상 따라 하기는 쉽지 않은 ‘먼 곳에 있는’ 포장법이 아니라, 주위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을 사용한 포장법을 하나하나 소개하였다. 때로는 신문지나 실금이 간 컵, 오래된 필름 등 폐품을 이용하기도 한다.

이처럼 생활 속에서 아이디어를 찾고 고민한 것이기 때문에 이 책에 소개된 선물 포장법은 참 쉽다. 손재주가 없는 사람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 준다.

이 책은 선물 담을 상자 쉽게 제작하는 비법부터 포장의 포인트 리본 예쁘게 매는 법, 사각 상자, 삼각 상자, 육각 상자, 원형 상자 등 쓰임새에 맞는 상자 포장법, 불규칙한 형태, 다양한 모양의 선물 포장법, 살짝 보이는 포장, 전문가 장식 기술 등 포장 기술 업그레이드 비법. 나만의 포장 재료, 세상에서 하나뿐인 선물 제작법까지 담겨 있다. 한 마디로 선물 포장 교과서인 셈이다.

많은 돈과 시간을 들여야 예쁘고 세련된 선물 포장을 할 수 있는 건 아니라는 저자. 이 책으로 ‘당신의 마음을 두 배로 전할 수 있는 선물 포장’의 세계와 만나보자.


이 책을 활용한 교육법은 없을까.

만 4세~만 7세 유아를 위한 이 책의 이용법 - 어머니와 유치원 교사용
(만 8세 이상의 어린이는 책의 전 과정 모두 소화 가능합니다)

▶ ‘내 손으로 상자를 만들어 볼까’에 소개된 상자 제작법을 이용해 아이들과 함께 여러 모양의 상자를 만든다.
만들기는 아이들에게 여러 가지 감각을 익히고 창의성을 높일 수 있는 활동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삼각 상자, 사각 상자, 원형 상자, 육각 상자를 만드는 과정에서 아이들이 각 도형의 모양을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지도할 수 있습니다.

▶ 아이들에게 자신이 만든 상자에 작은 소지품을 담아 보관하도록 지도한다.
이 시기의 아이들에게는 자신의 물건을 스스로 정리하는 습관을 길러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남은 색종이, 풀, 공작 가위 등 작은 학용품을 챙기는 것이 아이들에게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이때 혼자 힘으로 만든 상자에 자신의 물건을 넣도록 유도해 주십시오. 아이들에게 정리정돈 습관까지 길러 줄 수 있습니다.

▶ 여러 가지 모양의 상자에 맞는 기본 포장법을 이용해 아이들과 함께 상자 포장법을 익힌다.
여러 가지 모양의 상자에 맞는 기본 포장법을 이용해 아이들에게 상자를 포장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십시오. 이 과정을 통해 가위, 칼 등 잘못 사용하면 위험할 수 있는 도구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지도할 수 있습니다. 또 자르고 붙이고 접는 등의 여러 과정을 통해 아이들이 좀 더 섬세한 손동작을 익힐 수 있습니다. (젓가락질, 자르기, 붙이기 등 섬세한 손동작이 아이들의 두뇌 발달에 좋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 알록달록하고 다양한 색깔의 포장지를 이용해 상자를 포장하고 꾸미게 한다.
기본형 상자를 포장하거나 꾸밀 때 알록달록하고 다양한 색깔의 포장지나 색종이 등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에게 다양한 색깔 및 미묘한 색감의 차이까지 알려 줄 수 있습니다.

▶ 쉽게 포장할 수 있는 포장법을 이용해 아이들에게 다양한 포장법을 가르쳐 준다.
이 책에는 손수건, 모형 자동차, 곰 인형, 젓가락, 과자나 빵 등 아이들도 좋아하는 물건을 포장하는 법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 포장법들은 모두 쉽고 간단하며 때로는 종이를 접기만 해도 포장법이 완성되기도 합니다. 이런 간단한 선물 포장법을 이용해 아이들이 직접 선물을 포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실 수 있습니다.

▶ 재활용 제품 활용을 통해 물건의 소중함을 알려 준다.
우유팩을 이용한 양말 포장법, 신문지로 포장지 만들기, 오래된 지우개를 이용한 나만의 스탬프 포장지 만들기 등 이 책에는 물건을 재활용하여 포장하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이용해 아이들과 함께 포장지를 만들거나 포장을 해 보세요. 보기엔 초라하고 쓸모없어 보이는 물건이라도 조금만 공을 들이면 아릅답게 변한다는 것을 알려 주어 평소에 물건을 아끼고 절약하는 습관을 길러 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폐품을 이용한 만들기의 의의를 설명함으로써 환경과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 줄 수 있습니다.

▶ 가방, 신발주머니, 정리함 등에 자신의 이름표를 만들어 붙이도록 지도한다.
네임 태그 만드는 방법을 이용해 아이들이 예쁜 이름표를 만들도록 지도하십시오. 재미있고 예쁜 이름표를 함께 만들어 아이들의 가방, 신발주머니, 크레파스 케이스 등에 붙이게 하여 자신의 물건을 소중히 하고 스스로 간수하는 습관을 길러 줄 수 있습니다. 유치원의 경우 아이들이 공동으로 쓰는 물건에 해당 모듬 혹은 반 이름을 쓴 네임 태그를 붙여 소중하게 간수하고 공동 관리하도록 지도할 수 있습니다.

▶ 선물을 주고받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서로에게 소중한 존재라는 것을 인식시켜 준다.
형제, 자매 혹은 유치원의 친구들 간에는 항상 다툼이 있기 마련입니다. 이런 다툼의 원인은 대개 욕심을 부리고 나누려고 하지 않는 것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이 직접 포장한 예쁜 선물을 다른 사람에게 선물하는 자리를 마련해 보세요. 아이들에게 선물하는 기쁨, 나누는 즐거움을 알려 줄 수 있습니다. 자신이 정성스럽게 포장한 선물을 주고받음으로써 서로에게 소중한 존재라는 것을 인식하게 하면서 자연스럽게 사회성이 길러지도록 지도할 수 있습니다.

※ 『마음까지 담는 선물 포장』을 이용한 지도안 활용 적기
- 유치원의 경우 : 크리스마스 전, 추석 전, 어버이날 전, 스승의 날 전, 매월 있는 아이들의 생일잔치 전, 생활 습관 지도 수업, 사이가 나쁜 아이들 지도 수업, 그 외 공작(미술) 시간 대체용
- 가정에서 : 언제든지 활용 가능


<차례>

저자 서문 _ 당신께 드리는 선물
포장할 때 필요한 도구

Part 1 이것만 알아도 기본은 한다
내손으로 상자를 만들어볼까? 001_단정하고 품위 있는 사각 상자 002_사각 상자 포장법 003_귀엽고 섬세한 삼각 상자 004_삼각 상자 포장법 005_부드럽고 온유한 원형 상자 006_원형 상자 포장법 007_우주의 비밀을 담은 육각 상자 008_육각 상자 포장법
포장의 포인트 보우 만들기와 리본 매기  009_나비 보우 010_와이어 루프 보우 011_폼 폰 보우 012_십자 리본 매기 013_일자 리본 매기 014_사선 리본 매기

Part 2 영주의 포장 노하우 훔치기
사각 포장법  015_액자 016_다이어리 017_속옷 018_라이터 019_향수 020_지갑 021_티셔츠 022_은수저 023_손수건 024_비타민제
삼각 포장법  025_스포츠용품 026_목걸이 027_손거울 028_주방용품
원형 포장법  029_머리핀 030_기초화장품 031_모형 자동차 032_파스텔 033_시계
육각 포장법  034_색연필 035_스타킹 036_수영복
불규칙한 형태 포장법  037_곰인형 038_사탕 039_양말 040_달걀 041_책 042_퍼즐 043_인스턴트 음식 044_생리대 045_달력
다양한 형태 포장법  046_커피 047_떡 048_견과류 049_차 050_각설탕 051_젓가락 052_목욕용품 053_과일 054_과자나 빵 055_타월 056_찻잔 057_아기용품
살짝 보이는 포장법  058_비디오테이프 059_미니 화분 060_시집

Part 3 이 정도면 나도 포장 전문가
전문가 빰치는 장식 기술  
061_신문지로 포장지 만들기 062_스탬프 포장지 063_네임 태그 064_메시지 태그 065_장식 태그 066_조화
내 손으로 직접 만드는 선물
067_머리띠 068_머리핀 069_리스 070_액자 071_포푸리 주머니 072_명함 꽂이 073_크리스마스 장식 074_촛대

펼쳐 보기

저자/역자소개

저자 : 정영주

기프트 스타일리스트. 2003년 홍익대학교 기계공학과를 졸업한 꽃띠 처녀. 대학 시절부터 댄스 강사, 스트레칭 지도자, 연극 무대 디자인, 단편영화제 시나리오 및 제작 작업(TTL 단편영화제 시나리오 부문 입상작), 리빙 스타일리스트, 푸드 스타일리스트,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 등 다방면에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뛰던 조금은 엉뚱했던 아이.

멀티 플레이어였던 그는 우연히 접하게 된 선물 포장의 매력에 ‘푹’ 빠져 다방면의 관심사를 모두 묻어 두고 선물 포장을 평생의 업으로 하리라 마음먹었다. 2003년 (사)한국선물포장디자이너협회의 선물포장기능자격증을 취득했고, 그해 대한민국 선물포장기능대회에서 인기상을 수상하는 등 실력을 인정받았다.

다큐멘터리 「MBC 포토에세이 사람」에서 선물 포장 코디네이터로 자신의 생활을 담담히 보여 주기도 했으며, 월간 『라비도르』에서는 손재주의 감각을 평하는 ‘명사’에 선정되기도 했다.(2004년 9월)

현재 기업체 강의 및 각종 선물 포장 디자인 의뢰를 받아 활동하고 있으며, 선물 포장 및 각종 공예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스튜디오 다홍’(www.magic-girl.co.kr)을 운영하고 있다. 생활 속에서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선물 포장법을 개발하고 가르치는 것이 가장 큰 보람이라는 그녀. 수강생들 역시 선물포장기능자격증 시험에서 놀랄 만한 합격률을 그녀에게 선물하고 있다고.

미디어속 부키 책

[서울경제신문] 포장 전문 스튜디오 운영하는 정영주씨 : 마음까지 담는 선물포장

[서울경제신문] 포장 전문 스튜디오 운영하는 정영주씨 : 마음까지 담는 선물포장

[세계일보] 마음으로 전해요…내 손으로 선물포장하기 : 마음까지 담는 선물포장

[세계일보] 마음으로 전해요…내 손으로 선물포장하기 : 마음까지 담는 선물포장

관련도서

알츠하이머병 가족에게 다가가기
알츠하이머병 가족에게 다가가기-조앤 쾨니그 코스테

치매 환자와 가족 모두 행복한 따뜻한 간병법 미국 최고의 알츠하이머병 전문가이자 알츠하이머병 환자 및 가···

읽고만 있어도 좋은 노플랜 사차원 유럽여행
읽고만 있어도 좋은 노플랜 사차원 유럽여행-정숙영

배낭여행자가 할 수 있는 삽질과 실수를 다 모았다! 로맨스 소설 작가이자 딴지 관광청 여행 기자로 활···

한국 가정 요리 중국어판 Korean Family Foods (Chinese)
한국 가정 요리 중국어판 Korean Family Foods (Chinese)-대우증권 사회공헌단

다문화가정 지원 사업에 힘써 온 대우증권 사회공헌단의 기획으로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유학생과 상사 주재원, ···

수의사가 말하는 수의사
수의사가 말하는 수의사-김영찬 외 22인

수의사들이 솔직하게 털어놓은 오늘의 수의사 생활 보고서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깊이 있게 분석한 부키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