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부키 알림판 > 공지&이벤트

마감 서평단 모집 : 영 머니 (YOUNG MONEY)   
작성자 : 도서출판 부키 등록일 : 2015-03-06 조회수 : 16570  
*마감되었습니다 


영 머니 
(YOUNG MONEY)
 
나는 욕망의 월스트리트로 출근한다

 

케빈 루스 지음 /이유영 옮김

값 14,800 원 / 416쪽

 

3월 16일 출간예정

 

경외와 불신의 시선이 공존하는 월스트리트

8인의 신입 사원은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

 

 

이 책은 월스트리트에 입성한 젊은 애널리스트들의 삶을 2년간 추적한다

여기에 등장하는 8명의 청년은 최고의 학교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엘리트들이지만 월가에 들어간 이후 배신감과 위축감그리고 엄청난 피로에 시달린다이들이 2년 동안 월가에서 배우는 것은 언제 잘릴지 모른다는 공포와 최소한 나는 다른 사람들보다 뛰어나다는 우월감이다이 책은 높은 보수와 도덕성을 맞바꿔야 하는 파우스트식 거래 앞에 놓인 젊은이들의 불안감을 현실감 있게 보여 준다.

 

 

책 내용 미리 보기 : 월스트리트를 이루고 있는 것들

 

● 아이비리그

아이비리그를 비롯해 월가 인력의 산파 역할을 하는 ‘타깃 스쿨’이 존재한다. 제러미, 샘슨, 리카르도도 아이비리그 출신이다. 

 15만 달러짜리 비정규직

월가 신입들은 최대 15만 달러라는 막대한 돈을 벌어들인다. 하지만 ‘비정규직’이라는 게 함정! 결국 제이피는 ‘2년 후 퇴사’ 원칙에 따른 채용 기한도 채우지 못하고 해고당한다.

 100시간

신입 근무 시간은 아침 9시부터 다음 날 새벽 5시까지 ‘투자은행식 9 to 5’ 주중 16시간, 주말 10시간이 기본. 데릭은 일요일 밤 10시까지 일하다 애인에게 차이고, 아준은 격무에 시달리다 자가면역질환에 걸린다.

 미친 상사

월가에는 ‘또라이’ 상사가 많다. ‘미친 모자장수’로 불리는 첼시의 상사는 저녁 8시에 퇴근하면서 사흘 밤낮 일해도 모자랄 일을 내일 아침까지 마치라고 던져 준다.

 금융계와 패션계의 짝짓기

월가에는 패션계 여성과 짝을 지어 우월한 가계를 보전하고 싶어 하는 이들이 있고, 실제로 이들의 만남을 주선하는 행사까지 있다. 데릭도 패션모델과의 하룻밤에 황홀해한다. 

 ‘카파 베타 파이’ 월가 지부

금융업계 고위 인사들끼리 반동성애적 조크를 하고, 가난한 이들을 조롱하며, 실물경제 부문의 희생을 대가로 얻은 경제적 성취를 떠벌리는 모임. 8인의 신입사원들도 언젠가 이 자리에 끼게 될까?

 

 

이 책에 대한 추천사

 

최근의 월스트리트를 이토록 생생히 그려 낸 책은 없었다. 그곳에 몸담고 싶든, 그곳을 비판하고 싶든월스트리트를 미리 체험하는 최선의 방법은 이 책을 읽는 것이다.

 

-선대인 선대인경제연구소 소장

 

월스트리트에 몰려든 젊은 인재들이 그들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지 못하고 중간 관리자들의 권력투쟁 속에서 혹사당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이 책은 신참 금융인들이 매일 당해야 하는 수모와 굴욕의 시간들을 포착한다.

_커커스 리뷰

 

월스트리트에 대한 멋진 분류학!

_파이낸셜 타임스

 

마틴 스콜세지 감독의 <더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가 경제 산업에서 가장 탐욕적인 성인의 모습을 늑대로 그려냈다면이 책은 그 새끼 늑대들의 초상을 놀라울 정도로 정확하게 묘사해 냈다.

_아마존닷컴

 

 

지은이 : 케빈 루스 (kevin roose)

작가이자 TV 프로그램 에디터 및 제작자. 『뉴욕 타임스』, 『뉴욕 매거진』, 『타임즈』 등 유수의 매체에서 일했으며 『GQ』, 『ESQUIRE』 등과 함께 작업했다. 기독교계 대학들의 내면을 파헤친 잠입 취재 논픽션 『이질적 사도The Unlikely Disciple』를 출간해 주목받았다. 

『영 머니』는 루스가 『뉴욕 타임스』의 금융‧자본 시장 섹션인 「딜북」의 기자로 활동했던 2010~2013년까지 월가 새내기 애널리스트들의 일상을 심층 취재한 기사를 바탕으로 쓰였다. 월가의 내면을 경쾌한 터치로 그리면서도 메시지를 잃지 않고 있다는 점에서 『뉴욕 타임스』 지면에 공개될 당시부터 큰 화제를 불러 모았으며, Fox TV에서 드라마 제작을 앞두고 있다. 현재는 ABC-Univision이 공동 설립한 멀티미디어 플랫폼 벤처인 Fusion TV에서 편집자겸 대표 프로듀서로 활동 중이다.

 

 

---------------------------------------------------

 

『영 머니 (YOUNG MONEY) 서평단 모집

 

 

인원 : 5명

기간 : ~ 3월 15일 (일) 까지

발표 : 3월 16일 (월)

선정방법: 추첨

 
신청방법
1. 아래 이벤트 신청 버튼을 누르세요. (회원 로그인 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2. 정보 입력시 요청사항에 리뷰를 작성할 웹서점 + 웹서점 아이디, 혹은 블로그 주소를 적어주세요. (꼭 적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1. 최고의 조직은 어떻게 혼란을 기회로 바꿀까』  『치과의사가 말하는 치과의사』 부키 서평단은 2순위입니다.

2. 지금까지 부키 서평단으로 당첨되신 분들 중 리뷰를 작성하지 않은 분은 서평단 추첨에서 제외됩니다.

 

*서평단의 약속

1. 3월 29일까지 리뷰를 작성한 후 해당 도서 서평단 당첨자 발표 공지 아래에 리뷰 링크줄을 적어주세요. (꼭 이 과정을 지켜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