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부키 알림판 > 공지&이벤트

서평단 모집 : 자연의 배신   
작성자 : 도서출판 부키 등록일 : 2015-04-13 조회수 : 17301  
  
            *마감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연의 배신

          
         - 
Mother Nature is Trying to Kill You

 

        인간보다 비열하고 유전자보다 이기적인 

       생태계에 관한 보고서


 

           댄 리스킨 지음/ 14,800원

          

           4월 17일 출간 예정









자연은 행복을 선사하는 자애로운 존재가 아니다.

오히려 대자연은 당신을 죽이려 하고 있다!

 

이 책은 아름답고 환상적인 자연의 이미지를 여지없이 깨 버리며자연이 얼마나 잔혹한 선택을 해 왔는지 놀라운 사례들을 보여 준다

탐욕색욕나태탐식질투분노오만이라는 7가지 인간의 죄악을 모티프로 평온해 보이는 자연계의 생명체들 역시 종의 생존과 번식을 위해 극도의 이기심을 보이며 투쟁한다는 것을 낱낱이 드러낸다자연의 일원으로서 DNA의 지배를 받으며 살아가는 인간의 의미를 고찰하는 흥미진진한 여정이 될 것이다

 

 

★ 책 내용 미리보기★

 

탐욕이기적인 펭귄들

황제펭귄이 새끼들을 지키기 위해 무리를 이루어 추위를 견디는 아름다운 모습을 보았는가하지만 사실 이들은 끊임없이 따뜻한 무리 한가운데로 비집고 들어가며 자기 생존만을 추구한다.

 

색욕강제 교미를 위한 고방오리의 무기

섹스와 출산이 종의 번성을 위한 아름답고 숭고한 행위라고고방오리 수컷은 암컷이 원하건 원치 않건 강제로 교미를 하고암거미는 교미가 끝난 수거미를 잡아먹는다.

 

나태놀고먹는 한량사상충

힘 하나 안 들이며 먹고사는 녀석들도 있다사상충은 모기를 통해 인간의 몸속으로 들어온 후 림프관으로 들어가 최대 30년까지 숨어 지내며 호의호식한다.

 

분노살인 범고래

범고래의 자태가 아름다운가이 녀석은 먹잇감이 죽을 때까지 잔인하게 갖고 논다이 분노에 찬 녀석에게 노리갯감이 되어 비참하게 죽은 인간 조련사가 두 명이나 있다.

 

오만진화론을 거부하는 인간

이 죄악에서는 인간을 따라갈 종이 없다. ‘자연적인 것이라는 그릇된 이상을 품고 있는 이들은 오직 자신들만이 자연과 다르다는 이율배반적 태도로 우월감에 빠져 있다

 

 

★추천사 ★

 

자연은 아름답기만 한 것이 아니다우리가 늘 기생충과 함께 살아야 하는 것처럼 말이다.

이 책은 우리의 환상을 여지없이 무너뜨리며 날것 그대로의 대자연을 보여 준다.   서민단국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서민의 기생충 열전』 저자

 

 

★지은이★ 

 

댄 리스킨

앨버타 대학을 졸업하고 요크 대학에서 석사 과정코넬 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그 후 브라운 대학보스턴 대학의 생태학과 보전생물학 센터에서 연구 활동을 했다그의 연구는 주로 박쥐의 운동에 관한 생체역학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댄 리스킨은 대중에게 자연의 신비를 전하는 진행자로도 명성이 높다애니멀 플래닛의 내 안의 괴물들MONSTERS INSIDE ME을 비롯해 디스커버리 캐나다에서 방영하는 세계 유일의 일일 과학 프로그램인 데일리 플래닛의 공동 진행자이기도 하다.

------

<자연의 배신> 서평단 모집

인원: 5명
기간: ~4월 19일 (일) 까지 
발표: 4월 20일 (월)

*신청방법
1. 아래 이벤트 신청 버튼을 누르세요. (회원 로그인 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2. 정보 입력시 요청사항에 리뷰를 작성할 웹서점 + 웹서점 아이디, 혹은 블로그 주소를 적어주세요. (꼭 적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1.  
『어른을 일깨우는 아이들의 위대한 질문』  『나는 특허로 평생 월급 받는다』 부키 서평단은 2순위입니다.

2. 지금까지 부키 서평단으로 당첨되신 분들 중 리뷰를 작성하지 않은 분은 서평단 추첨에서 제외됩니다.

 

*서평단의 약속

 5월 3까지 리뷰를 작성한 후 해당 도서 서평단 당첨자 발표 공지 아래에 리뷰 링크줄을 적어주세요. (꼭 이 과정을 지켜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