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부키 알림판 > 공지&이벤트

마감 서평단 모집 : 세계사 브런치   
작성자 : 도서출판 부키 등록일 : 2015-08-26 조회수 : 17406  
              *마감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세계사 브런치 

 

        

            원전을 곁들인 

            맛있는 인문학 

 

 

 

             정시몬 지음 ㅣ 18,000원

   

             *8월 31일 출간 예정




 

드라마보다 더 흥미진진한 역사
 

그 군침 도는 이야기로 가득한 피크닉 테이블로 초대합니다!

 

 

 

 

▶ 책 소개

 

역사는, 역사책은 재미있다. 우리와 멀리 떨어진 다른 시간, 다른 공간에서 삶을 영위한 사람들의 행적, 대화, 심지어 감정의 궤적이 담긴 기록들을 들여다보는 것은 귀중하고 독특한 경험이다. 이런 역사 고전은 음식에 비유하자면, 시나몬 롤, 벨기에 와플, 훈제 소시지, 과일 주스 등 무슨 훈련이나 예법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그냥 집어 들고 즐기면 될 군침 도는 메뉴로 가득 찬 피크닉 테이블과 비슷하다고 할까. 맛있고 귀한 것은 나눌수록 기쁨이 두 배다. — Preface 중에서

 

 

▶ ‘세계사 브런치’ 메뉴 구성

 

메인 브런치 이집트 문명의 기원, 로마 제국의 멸망, 중국 춘추전국시대의 동맹과 배신, 프랑스 혁명 등 방대한 세계사 가운데 드라마보다도 흥미진진한 명장면을 27가지 브런치 메뉴에 담았다. 

 

원전 토핑 역사의 아버지 헤로도토스의 『역사』, 로마사의 으뜸이라 할 만한 기번의 『로마 제국 쇠망사』, 중국 고대사의 알파이자 오메가인 사마천의 『사기』, 혁명의 긴박감을 생생히 펼쳐 보이는 칼라일의 『프랑스 혁명사』 등 45권의 역사 고전에서 가려 뽑은 글들을 얹었다. 

 

 

▶ 저자 소개

 

정시몬 Simon Chung

어렸을 때부터 하라는 공부는 안 하고 책만 읽다가 결국 음치나 박치보다 더 대책 없는 간서치(看書癡)가 되고 말았다. 딱히 장르를 가리지 않고 새로운 책을 기획, 집필하거나 좋은 책을 소개하고 번역하는 것을 좋아한다. 저서로는 인문학 브런치 시리즈인 『세계사 브런치』 『철학 브런치』 외에 변호사 친구와 함께 써 호평을 받은 법률 교양서 시리즈 『미국을 발칵 뒤집은 판결 31』, 『세계를 발칵 뒤집은 판결 31』 등이 있다.



-- 

<세계사 브런치> 서평단 모집

인원: 5명
기간 : ~9월 1일 (화) 까지
발표 :   9월 2일 (수) 

*신청방법
1. 아래 이벤트 신청 버튼을 누르세요. (회원 로그인 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 ) 
2. 정보 입력 시 요청사항에 리뷰를 작성할 웹서점 + 웹서점 아이디, 혹은 블로그 주소를 적어주세요.
(꼭 적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1. <부정 본능> <중국의 슈퍼 컨슈머> 부키 서평단은 2순위 잆니다. 
2. 지금까지 부키 서평단으로 당첨되신 분들 중 리뷰를 작성하지 않은 분은 서평단 추첨에서 제외됩니다. 

*서평단의 약속
9월 16일 까지 리뷰를 작성한 후 해당 도서 서평단 발표 공지 아래에 리뷰 링크줄을 적어주세요. (꼭 이 과정을 지켜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