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부키 알림판 > 공지&이벤트

마감 서평단 모집 : 식탁 위의 세상   
작성자 : 도서출판 부키 등록일 : 2016-01-13 조회수 : 18514  
*마감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식탁 위의 세상 
나는 음식에서 삶을 배웠다 


 켈시 티머먼 지음 ㅣ 문희경 옮김 

 






음식이라는 렌즈로 세상의 이면을 보다!

음식이라는 렌즈로 본 세상은 욕심과 선의무지와 방관이 뒤엉킨 블랙코미디다.

 

 

<책 소개>

 

매일 아침마다 즐겨 먹는 스타벅스의 콜롬비아 로스트그 커피를 재배하는 농부들이 궁금해진 저자는 콜롬비아의 화산지대로 날아가 농부들과 함께 일하면서 스타벅스의 윤리적 캠페인과 농부들의 삶이 일치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는다서아프리카의 코트디부아르에서는 카카오 산업이 노예제로 유지되는 현실을 목격하고중남미의 코스타리카에서는 미끼 상품인 바나나의 가격이 점점 낮아지면서 오히려 머리 위에서 농약을 살포하던 때를 그리워하는 농부를 만난다니카라과에서는 미국인의 외식 메뉴인 랍스터를 심해 잠수로 잡기 위해 목숨을 잃고목발을 짚고아이를 안아줄 수 없게 된 청년들을 만난다또 기후 변화로 점점 설 자리를 잃고 있는 미시간의 사과 농부들과 전 세계 사과 주스 시장을 석권하는 중국의 사과 농부들의 인생 풍경을 대비시킨다마지막으로 저자의 개인사를 통해 우리가 땅과 지구를 위해 어떤 결정을 해야 하는지를 설명한다

 

 

<저자 소개>

 

켈시 티머먼(Kelsey Timmerman)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나는 어디에서 입는가?(Where Am I Wearing?)의 저자이자 저널리스트스토리로 사람들을 연결하는 페이싱 프로젝트(The Facing Project)의 공동창업자10년간 60여 개국을 여행했다 식탁 위의 세상(Where Am I Eating?)은 매일 일상적으로 먹고 마시는 음식들을 누가 만드는지 알기 위해음식과 세상에 얽힌 진실을 찾기 위해 떠난 지적인 오디세이다

 

 

 

<추천사>

 

저자는 놀라운 호기심과 연민으로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을 생산하는 수백만의 사람들에게 목소리를 부여한다이제 초콜릿 한 개커피 한 잔이 예사롭게 보이지 않을 것이다.” 

폴 라이스공정무역 USA의 의장이자 CEO

 

 

켈시 티머먼의 음식 여행은 냉장고를 채울 때의 실질적 비용과 숨겨진 결과를 깨우치게 해준다.” 

댄 쾨펠바나나세계를 바꾼 과일의 운명의 저자

 

 
------

<식탁 위의 세상> 서평단 모집

인원 : 5명
기간 :  ~1월 19일 (화) 까지
발표 : 1월 20일 (수) 

*신청방법
1. 아래 이벤트 신청 버튼을 누르세요. (회원 로그인 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2. 정보 입력 시 요청사항에 리뷰를 작성할 웹서점 + 웹서점 아이디, 혹은 블로그 주소를 적어주세요. 
(꼭 적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1. <인간의 품격> <라이프 트렌드 2016> 부키 서평단은 2순위 입니다. 
2. 지금까지 부키 서평단으로 당첨되신 분들 중 리뷰를 작성하지 않은 분은 서평단 추첨에서 제외됩니다. 

*서평단의 약속
2월 3일 까지 리뷰를 작성한 후 해당 도서 서평단 발표 공지 아래에 리뷰 링크줄을 적어주세요. (꼭 이 과정을 지켜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