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부키 알림판 > 공지&이벤트

서평단 모집 : 호세 무히카 조용한 혁명   
작성자 : 도서출판 부키 등록일 : 2016-01-29 조회수 : 18988  

  
*마감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호세 무히카 

 조용한 혁명

 
마우리시오 라부페티 지음 ㅣ 박채연 옮김


2013·2014년 노벨 평화상 후보
 

퇴임 당시 지지율 65퍼센트, ‘가장 사랑받는 대통령

실용적 정책인간적 소통말과 삶이 일치하는 현자’  호세 무히카

 

대통령 무히카를 조명한 첫 책이자

우리 시대의 정치와 지도자에 대한 보고서






<호세 무히카>

 

국가원수란 자기 자신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명령을 받는 사람이다”    _ 대통령 취임 연설에서

 

 

무히카 대통령이 재임하는 동안 우루과이는 쉬지 않고 성장했다국민소득은 늘고빈곤율과 실업률은 크게 감소했다퇴임 당시 그의 지지율은 65퍼센트에 달했다프란치스코 교황은 무히카를 지혜로운 사람이라고 칭송했고영국 일간지 가디언은 원대한 이상을 가진 소박한 지도자라고 평했다무히카는 2013년과 2014년 노벨 평화상 후보에 올랐으며, 2015년 3월 대통령에서 퇴임한 뒤 상원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무히카는 대통령답지 않은 소탈한 생활진솔하고 인간적인 소통선구적인 정책으로 우루과이를 넘어 전 세계 사람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교외의 농가 주택에 살면서 직접 요리를 하고, 30년 된 폭스바겐 비틀을 운전해 출퇴근하는 모습은 대통령도 평범한 한 사람의 국민임을 일깨워 주었다또 소비문화를 비판한 2012년 리우+20 정상회담 및 2013년 유엔 총회 연설로 전 세계에 감동을 안겨 주었다.

실용적인 경제 정책을 유지하는 한편 마리화나·동성 결혼·낙태 합법화와 시리아 난민과 관타나모 수감자들을 받아들이는 선구적 정책으로 자유와 연대의 의미를 되새겼다그 과정에는 늘 진심 어린 설득과 소통이 함께했다.

 

 

<책 소개>

 

이 책은 호세 무히카 우루과이 대통령의 일대기를 기록한 단순한 전기가 아니다저널리스트의 눈으로 본 일국의 대통령에 대한 초상이자우리 시대의 정치와 지도자에 대한 보고서이기도 하다.

현직 기자인 저자는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대통령으로 불리는 무히카의 소박한 모습 너머정치인과 대통령으로서의 무히카를 세밀하게 포착한다그가 시도한 정책들과 그 과정에서 맞닥뜨린 현실의 벽대통령의 고민과 열정성공과 실패를 통해 진정한 리더는 어떠해야 하는지우리가 원하는 리더는 어떤 모습인지를 생각해 보게 한다무히카의 대통령 재임기를 집중 조명한 첫 책으로전 세계 16개국에서 독자들과 만나고 있다.

 

 

<저자 소개>

 

마우리시오 라부페티Mauricio Rabuffetti는 우루과이 기자이자 정치 칼럼니스트이다워싱턴 주재 특파원 및 AFP통신 브라질지국 부편집장을 역임했으며현재 AFP 라틴아메리카지국 경제 부문 편집장이다뉴욕 타임스가디언을 비롯한 다양한 해외 매체와 무히카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

<호세 무히카 조용한 혁명> 서평단 모집

인원 : 5명
기간 : ~ 2월 3일 
발표 : 2월 4일 (목)

*신청방법
1. 아래 이벤트 신청 버튼을 누르세요. (회원 로그인 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2. 정보 입력 시 요청사항에 리뷰를 작성할 웹서점 + 웹서점 아이디, 혹은 블로그 주소를 적어주세요. 
(꼭 적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1. <인간의 품격> <스페이스 크로니클> 부키 서평단은 2순위 입니다. 
2. 지금까지 부키 서평단으로 당첨되신 분들 중 리뷰를 작성하지 않은 분은 서평단 추첨에서 제외됩니다. 

*서평단의 약속
2월 18일 까지 리뷰를 작성한 후 해당 도서 서평단 발표 공지 아래에 리뷰 링크줄을 적어주세요. (꼭 이 과정을 지켜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