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부키 알림판 > 공지&이벤트

[마감]서평단 모집 『날아라 노동』 꼭꼭 숨겨진 나와 당신의 권리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12-10-24 조회수 : 3990  
*마감되었습니다. 

우리가 행복해지려면 어떤 노동이 필요할까?

『날아라 노동』: 꼭꼭 숨겨진 나와 당신의 권리




28년간 노동 현장을 지켜 온 은수미가 들려주는
누구에게도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노동 이야기


지금 당신의 노동은 안녕한가요?

겨울이 지나면 봄이 온다는데 열심히 일을 해도 봄을 맞이할 수 없다면,
회사에서 성실한 근무자라는 평가를 받아도 1년 혹은 2년 후에 해고되어야 한다면,
10년쯤 계속 근무해도 경제 위기 때마다 해고 1순위라면,
그 원인은 무엇이고 대안은 없을까요?

권리가 춤추는 사회를 꿈꾸는 은수미의 노동으로 세상읽기 

책에서 밝힌 것처럼 1987년 민주화의 함성에 함께했거나 그 사람들의 아들, 딸일 수많은 노동자들이 여전히 노동권을 누리지 못한 채 고통을 받고 있다. 그래서 “민주주의가 노동자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가?”라는 이 책의 질문은 통렬하다. -조국(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하루에도 수십, 수백 잔의 음료를 만들어서 팔지만 내가 받는 시급으로는 내가 만드는 커피 한 잔도 사마실 수 없다. 함께 일하던 직원은 하지정맥에 걸려 매장에서 쫓겨났고, 새벽에 일하며 불규칙한 생활을 지속한 나는 결핵에 걸려 병원에 끌려갔다. ‘묻지마 성장’을 넘어 한 인간의 노동과 삶을 배려하는 사회로 거듭날 때, 지금보다는 좀 더 살 만해질 것 같다. 그 길을 열기 위해 우리 모두가 읽어야 할 책이다. -
김민수(커피숍 시간제 노동자)
 
나의 노동 값어치를 스스로 소중히 여기는 것이 당당한 것임을, 나를 사랑하는 것임을 책을 통해 깨달았다. 너무 감사하다. 31세의 내가 가장 잘 살 수 있는 방법은 다름 아닌 나의 노동권을 보장받는 것이다. -
오세연(방송국 계약직 노동자)


저자 은수미는?

반독재 민주화운동을 하다가 대학에서 제적된 1984년부터 현재까지 ‘노동’을 화두처럼 붙들고 있다.
6년간 옥고를 치른 뒤 1998년 다시 대학으로 돌아가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 후 한국노동연구원에서 단독 저서나 공저, 수많은 논문을 통해 노동문제와 노동 정책을 제기해 왔으며
2012년 19대 국회의원에 당선된 뒤에도 불합리한 노동 현안을 개선하기 위한 활동을 펼치면서 그녀의 화두인 ‘노동’을 이어가고 있다.노동자로 살아가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간다운 존엄성과 권리를 찾기 위한 실마리를 찾고자 이 책을 쓰게 되었다.
----------------
『날아라 노동』서평단 모집

- 서평단 인원 : 5명
- 서평단 모집 : ~ 11월 1일(목)
- 서평단 선정 방법 : 사다리타기
- 서평단 발표 : 11월 2일 (금)
- 서평 마감일 : ~ 11월 16일 (금)
- 참고 : 『날아라 노동』분량 총 240 쪽

- 신청방법
아래 참가신청을 누른 후 기본 정보를 입력하신 후
반드시 기타 요청 사항에 서평을 작성할 웹서점 아이디 혹은 개인 블로그 주소를 적어주세요.
(이 정보를 적지 않아 서평단 사다리타기에서 제외되는 분이 너무 많습니다.)잊지 마시고, 꼭 적어주십시오.


- 서평단의 약속 : 11월 16일 (금요일) 까지 서평을 작성, 본인의 블로그나 웹서점에 작성한 후 서평단 당첨 포스트 아래 덧글로 서평 링크줄을 알려주십시오.

*부키 홈페이지 회원이 아닌 분들은 로그인 메시지가 뜰 때 로그인 창으로 가셔서 페이스북, 미투데이, 트위터 등 SNS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 『희망의 배신』『20세기 사상지도』 서평단으로 당첨되신 분들은 이번 서평단에선 2순위입니다.
또 서평단 당첨자 중 서평을 작성하지 않으신 분들은 사다리타기에서 제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