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단 모집 : 친절한 요양보호 대백과
  • 285
  • 2017-04-27 15:55
 
식사·환복·목욕·용변·보행 등 

요양보호의 모든 것을 한 권에 담았다!





지은이 ∙ 아사히신문출판 편집부
감수 ∙ 요네야마 토시코(米山 淑子)
옮긴이 ∙ 지비원
 
  
요양보호에 대한 이런저런 궁금증과 걱정거리,
막막함을 해결해 줄 친절한 실전 가이드북
 
 
일러스트로 한눈에 파악하는 요양보호 기술 요양보호에도 요령이 필요하다. 다시 말해서 각각의 요양보호 동작에는 지켜야 할 순서와 반드시 짚어야 할 포인트가 있다. 『친절한 요양보호 대백과』는 풍부한 일러스트에 쉽고 간결한 설명이 더해져 있어 전문 지식이 없는 사람도 쉽게 따라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또 동작을 설명하는 데만 그치지 않고 각각의 동작을 할 때 보호자와 피보호자가 신체 어느 부위에 어떤 식으로 무게 중심을 두고 힘을 주어야 하는지를 정리해 더 안전하고 원만한 요양보호를 도와 준다.

피보호자의 자립심은 높이고, 보호자의 부담은 줄이고 기본적으로 피보호자는 일상생활에서 보호자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많지만, 모든 동작을 일일이 도우면 보호자에게 부담이 갈 뿐만 아니라 피보호자의 자립심이 줄어들어 신체 기능이 저하될 위험이 있다. 따라서 피보호자가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구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 책은 피보호자 혼자서 할 수 있는 동작과 보호자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동작을 나누어 가능한 범위 내에서 피보호자의 자립을 돕고, 보호자의 부담을 줄여 피보호자와 보호자 모두가 만족하는 건강한 요양보호 요령을 알려 준다.
 

-----------------------------------------------------------------------------------------------------------------------------
 
『친절한 요양보호 대백과』  서평단 모집
 
인원 : 5명
기간 : ~ 5월 3일 까지
발표 :   5월 4일 (목)    
*신청방법 
1. 아래 이벤트 신청 버튼을 누르세요. (회원 로그인 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2. 정보 입력 시 요청사항에 리뷰를 작성할 블로그 주소 +SNS 주소를 적어주세요. (꼭 적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1. 『왜 그렇게 쓰면 안 되나요?』 『기사의 편지』 부키 서평단은 2순위입니다.
(신청자가 미달일 경우에만 당첨 기회가 있습니다)
2. 지금까지 부키 서평단으로 당첨되신 분들 중 리뷰를 작성하지 않은 분은 서평단 추첨에서 제외됩니다.
 
*서평단의 약속
2017년 5월 17일까지 리뷰를 작성한 후 해당 도서 서평단 발표 공지 아래에 리뷰 링크줄을 적어주세요.
 

이벤트 신청